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왕벌 음식물, 만능 자연식품 로열젤리 분말... 중국선 왕유라 불리고 불로장수에 효능

공유
4

여왕벌 음식물, 만능 자연식품 로열젤리 분말... 중국선 왕유라 불리고 불로장수에 효능

로열젤리 분말 이미지 확대보기
로열젤리 분말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여왕벌의 음식물, 만능의 자연 식품인 로열젤 리가 12일 포털에서 관심이다.

꿀은 꽃에서 나오는 '화밀'을 벌이 삼킨 후 벌통으로 돌아와 토해 내는 과정중 뱃속의 전화효소와 어금니에서 분비하는 파로틴을 가미시켜 포도당과 과당으로 전환, 숙성시킨 것이다.
꿀은 칼슘, 아연, 구리 등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을 많이 함유한 알칼리성 식품이며 효소 성분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구소련 시절, 보건당국은 100세 이상 장수자의 대부분이 양봉을 하여 벌꿀과 로열젤리를 먹고 있다고 발표하여 로열젤리의 명성이 다시 알려졌다.

중국에서는 로열젤리를 왕유(王乳)라고 부르며 불로장수에 좋은 것으로 여겨 왔다.

로열젤리는 수분이 약 66% 함유되어 있는 젤라틴성 물질로, 농도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짙어진다. 색깔은 보통 흰색이나 연노랑색일 때도 있으며 공기와 접촉하면 그 색깔이 조금씩 변한다.

로열젤리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산,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 40여 종의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 있고, 항암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아직 밝혀지지 않은 R물질(R-factor)이라고 부르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