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키움증권 “넷마블, 내년 실적모멘텀 기대…블레이드앤소울 추정치는 소폭 하향”

공유
0

키움증권 “넷마블, 내년 실적모멘텀 기대…블레이드앤소울 추정치는 소폭 하향”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키움증권은 10일 넷마블에 대해 내년 실적모멘텀이 기대된다고 투자의견매수, 목표가 15만원을 제시했다.

넷마블의 블소:레볼의 4일간 성과를 비추어보면 B+로 평가할 수 있다. 금액적으로는 리니지M, 리니지2:레볼의 뒤를 잇는 검은사막M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판단된다.
즉, 리니지M 이후 출시되는 게임들 중에서 최상위권매출을 기록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올해 출시했던 게임들의 틀을 넘어서는 결과(일평균매출 35억원 이상)를 내지 못했던 것은 아쉬운 대목이라는 분석이다.

3Q기준 리니지M의 일평균매출이 23.5억원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재 20억원 대의 매출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블소:레볼이 1위를 넘어설 수 있을지 여부가 주요 관전 포인트이다.

내년에도 하반기에 해외 지역 진출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블소:레볼의 모멘텀은 지속될 전망이다.

리니지2:레볼루션이 한국→대만→일본→북미/유럽의 출시 지역 확대를 꾀하면서 전체적인 매출 볼륨이 일정수준 유지되었던 것을 고려했을 때 안정적인 매출트랜드를 나타내 줄 것으로 추정된다.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블소:레볼 외에도 동사의 출시모멘텀은 상반기에 다수 존재한다”며 “1Q에 BTS월드를 시작으로 3~4월경에 A3, 2Q에 세븐나이츠2가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관련된 기대치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