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역협회,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공유
0

무역협회,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한국무역협회 로고.
한국무역협회 로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이 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기념식은 올해 2년 연속 무역 1조 달러 달성, 사상 최초 수출 6000억 달러 돌파 등 성과를 거둔 무역인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김영주 무역협회 회장 등 정부, 무역 유관기관, 무역업계 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효 ㈜노바인터내쇼널 대표(금탑산업훈장), 박종만 ㈜휴텍 대표(은탑), 남기호 부천공업(주) 대표, 이창구 태극제약(주) 대표(이상 동탑) 등 10명이 680명의 유공자를 대표해 단상에서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총 948억 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려 ‘9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6억불탑 펍지(주), 4억불탑 ㈜엘앤에프, 7천만불탑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등 10개 기업 대표가 1264개 수출의 탑 수상기업을 대표해 단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영주 무역협회 회장은 “이제 우리 무역은 선진국이 이미 만들어놓은 시장에서 앞선 경쟁자를 추격하는 방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미래 수출동력인 융복합 신산업 확대를 위해 대·중소기업 간 투자 및 기술협력을 촉진하는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