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샤오미, 5G 지원 스마트폰 '미믹스3' 최초 공개

공유
0

샤오미, 5G 지원 스마트폰 '미믹스3' 최초 공개

스냅드래곤 855와 X50 5G 모뎀 채택

샤오미가 5세대(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미믹스3'를 최초로 공개했다.(사진=폰 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샤오미가 5세대(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미믹스3'를 최초로 공개했다.(사진=폰 아레나)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샤오미가 5세대(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미믹스3'를 최초로 공개했다.

글로벌타임스, 폰 아레나 등은 샤오미가 6일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중국 모바일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자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미믹스3 5G 버전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 단말기는 퀄컴의 최신 5G칩셋 스냅드래곤855와 X50 5G 모뎀을 채택했으며 최고 다운로드 속도는 2Gbps다.

샤오미는 내년 1분기에 차이나모바일의 5G 테스트에 참여하고 내년 3분기에 차이나모바일의 5G 네트워크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중국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샤오미는 5G 미믹스3 출시 시점을 아직 확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구체적인 성능을 발표한 것을 감안할 때 5G 미믹스3가 2월 초 이전에 출시할 가능성도 있다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5G 미믹스3가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초도 물량은 적을 수 밖에 없는데 이 스마트폰이 출시된 후에도 초기 대부분 물량은 중국용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