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것이 삼성의 5G 데모폰…모서리에 노치가?

공유
0

이것이 삼성의 5G 데모폰…모서리에 노치가?

삼성전자의 5G스마트폰이 4일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서밋에 모습을 드러냈다. 오른쪽 상단 구석에 카메라를 품은 노치가 보인다. (사진=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5G스마트폰이 4일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서밋에 모습을 드러냈다. 오른쪽 상단 구석에 카메라를 품은 노치가 보인다. (사진=폰아레나)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삼성전자가 4일 하와이 퀄컴서밋에서 선보인 5G폰. 오른쪽 위에 카메라를 품은 노치가 보인다. 시제품인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 알려진 렌더링과는 차이를 보인다. (사진=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4일 하와이 퀄컴서밋에서 선보인 5G폰. 오른쪽 위에 카메라를 품은 노치가 보인다. 시제품인 것으로 보이며 지금까지 알려진 렌더링과는 차이를 보인다. (사진=폰아레나)
삼성전자가 4일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서밋에서 선보인 5G폰 뒷모습(사진=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4일 하와이에서 열린 퀄컴서밋에서 선보인 5G폰 뒷모습(사진=폰아레나)
삼성전자의 5G폰이 모습을 드러냈다. (사진=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 5G폰이 모습을 드러냈다. (사진=폰아레나)


삼성전자가 내년초 공개할 예정인 5G데모(시연)폰은 모서리가 노치로 디자인된 모습을 갖는 제품인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폰아레나는 4일(현지시각) 이같은 독특한 모습의 삼성전자 5G 데모폰에 모습을 소개했다.

사진속의 5G데모폰을 보면 단말기 모서리에 비정상적인 형태의 노치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단말기 뒷부분에 신비한 ‘10’이라는 번호의 스티커가 붙어있다.

이날 퀄컴은 하와이에서 ‘스냅드래곤 서밋’을 열고 차기 주력 스마트폰용 칩셋 스냅드래곤855의 존재를 확인시켜 주었다. 주안점은 5G에 있었다.

퀄컴은 여러 5G파트너들 및 글로벌 이통사 임원들과 함께 무대에 합류했다. 파트너 그룹중에는 5G 데모폰을 과시하며 이 기회를 활용한 삼성전자도 있었다. 삼성전자가 퀄컴 서밋에서 선보인 5G데모폰은 일반 단말기처럼 보이지만 더 자세히 살펴보면 오른쪽 위 모서리에 아주 이상한 노치가 보인다. 이 노치가 왜 모서리에 붙어있는지는 현재로서는 분명하지 않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내년초 선보일 갤럭시S10과 관련이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디스플레이는 하드웨어 측면에서 쓸모있어 보이지 않는다. 상단 및 하단 베젤은 이미 매우 두꺼워 거의 갤럭시노트9 수준이다. 게다가 전면 카메라는 그 안에 들어있지 않다. 하지만 매우 유용하다.

최근 유출되고 있는 갤럭시S10플러스 렌더링에서 알 수 있듯이, 더 큰 갤럭시S10플러스에는 이 노치의 정확한 위치에 동그란 디스플레이 구멍이 있어야 한다. 이는 삼성전자가 어떤 형태의 단말기를 내놓더라도 이에 맞게 SW를 디자인 특성에 맞게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리고이 정확한 데모 폰은 고급 디자인으로 이동하기 전에 테스트 할 수있는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갤럭시S10플러스는 초기 시제품일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S10플러스의 전면에 2개의 카메라를 수용할 타원형 구멍 디자인이 채택된다는 사실이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 (사진=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갤럭시S10플러스의 전면에 2개의 카메라를 수용할 타원형 구멍 디자인이 채택된다는 사실이 점점 뚜렷해지고 있다. (사진=폰아레나)

삼성전자 갤럭시S10의 것이라는 유출된 화면보호기에는 2개의 카메라를 수용하기 위한 타원용 홀의 모습이 뚜렷하다. (사진=폰아레나)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갤럭시S10의 것이라는 유출된 화면보호기에는 2개의 카메라를 수용하기 위한 타원용 홀의 모습이 뚜렷하다. (사진=폰아레나)

3일 유명 제품 유출자 스티브 헤머스토퍼가 공개한 갤럭시S10플러스 렌더링. 후면에 4개의 카메라가 보인다. (사진=온리크스)이미지 확대보기
3일 유명 제품 유출자 스티브 헤머스토퍼가 공개한 갤럭시S10플러스 렌더링. 후면에 4개의 카메라가 보인다. (사진=온리크스)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이 스마트폰이 최종 하드웨어에 가까이 있지 더 나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스스로 이를 확인할 때까지 갤럭시S10플러스의 외양 디자인을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