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주항공, 호텔서 기내 면세점 살수 있다…사전예약 서비스 실시

공유
2

제주항공, 호텔서 기내 면세점 살수 있다…사전예약 서비스 실시

- 객실에서 주문서 작성 프론트에 제출‥출발 48시간 전까지 가능
-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투숙객 대상 5% 할인 혜택도

제주항공이 자사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 투숙하는 제주항공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면세품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사진=제주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항공이 자사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 투숙하는 제주항공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면세품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사진=제주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앞으로 제주항공 운영 호텔 투숙객이라면 기내 면세품을 호텔 객실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은 지난 9월 개관해 운영하고 있는 자사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 투숙하는 제주항공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면세품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면세쇼핑 후 기내 반입 등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상품에 대한 충분한 사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주항공 기내 면세점에서는 화장품 47개, 건강식품 17개 등 100여 개 브랜드 240여 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제주항공 기내면세품 사전예약은 호텔 객실에 비치돼 있는 안내책자에서 상품을 확인한 후 사전주문서를 작성해 호텔 프런트에 주면 된다.

탑승할 항공편의 출발시간 48시간 전까지 예약을 마쳐야 하며, 구매한 면세품의 결제와 수령은 기존과 동일하게 탑승 항공기 내에서 이루어진다.

호텔에서 기내면세품 구매 사전예약을 한 탑승객에게는 5%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이미 할인이 적용된 품목에 대한 중복할인은 안된다.

제주항공은 공항철도 홍대입구역에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를 지난 9월1일 문을 열었다.

제주항공의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이 공항철도로 바로 연결되고,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 중 한 곳인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294실 규모로 지어졌다.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는 글로벌 호텔체인인 인터컨티넨탈 호텔그룹(IHG)의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2500여 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고급서비스를 줄이고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제주항공의 비즈니스 모델과 가장 부합하는 콘셉트의 호텔이다.

제주항공은 "최근 아시아권 국가의 여행객이 패키지여행 보다는 항공과 호텔을 개인이 예약하는 개별여행 선호현상이 빠르게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제주항공은 호텔사업 진출, 에어텔 등 항공여객과 연계한 효과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