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이통기지국 60%·일반 인터넷 회선 70% 복구"

공유
0

KT "이통기지국 60%·일반 인터넷 회선 70% 복구"

24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3가 KT 건물지하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KT건물 지하통신구 화재로 인해 서울도심 곳곳에 통신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3가 KT 건물지하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관들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KT건물 지하통신구 화재로 인해 서울도심 곳곳에 통신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재구 기자]
24일 오전 발생한 서대문구를 담당하는 KT아현지사 지하통신구 화재 여파로 이 지역 상점들의 신용카드 결제가 막히면서 현금결제나 은행계좌이체 방식으로 결제를 하는 일이 빚어졌다. (사진=이재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전 발생한 서대문구를 담당하는 KT아현지사 지하통신구 화재 여파로 이 지역 상점들의 신용카드 결제가 막히면서 현금결제나 은행계좌이체 방식으로 결제를 하는 일이 빚어졌다. (사진=이재구 기자)
24일 오전 발생한 서대문구 등 5개구를 담당하는 KT아현지사 지하통신구 화재의 불똥이 로또판매점으로도 튀었다. KT 통신선을 사용하는 로또판매점의 로또 판매가 전면 중단됐다. (사진=이재구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오전 발생한 서대문구 등 5개구를 담당하는 KT아현지사 지하통신구 화재의 불똥이 로또판매점으로도 튀었다. KT 통신선을 사용하는 로또판매점의 로또 판매가 전면 중단됐다. (사진=이재구 기자)
KT는 24일 오전 11시 12분 발생한 KT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와 관련, “25일 오전 9시 기준 이동전화기지국은 60%, 일반 인터넷(카드결제 포함) 회선은 70% 복구됐다”고 발표했다.

KT는 24일 오후 9시30분 께 화재진압이 완료됐으며 오후 11시부터 직원들이 방독면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통신구 진입을 시도했으나 소방당국에서 안전상 문제로 진입을 불허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KT는 신속한 복구를 위해 케이블을 지하 통신구가 아닌 외부에서 건물 내 장비까지 연결하는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T는 25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이동전화기지국은 60% 복구됐고 일반 인터넷(카드결제 포함) 회선은 70% 복구됐으며 기업용 인터넷 회선은 50% 복구됐다고 밝혔다.

KT 관계자는 “오늘중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사과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라며 “빠른 복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구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