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오늘저녁' 투맛취 '모둠곱창' '해물닭볶음탕' 위치&가격?!…세월의힘, 60년 전통 옹기

공유
9

'생방송 오늘저녁' 투맛취 '모둠곱창' '해물닭볶음탕' 위치&가격?!…세월의힘, 60년 전통 옹기

2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투맛취'로 '모둠곱창'과 '해물 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투맛취'로 '모둠곱창'과 '해물 닭볶음탕'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투맛취'로 '모둠곱창'과 '해물닭볶음탕'을 소개한다.

2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세월의 힘, 투맛취, 별별열전 등이 진행된다.
이날 '세월의 힘' 코너에서는 '인고의 세월 60년, 옹기장이의 인생' 편으로 <청송옹기>를 방문, 5대째 옹기가업을 이어가는 이무남씨의 옹기 이야기를 그린다.

'투.맛.취' 코너에서는 '화끈한 맛 대결! 모둠 곱창 VS 해물 닭볶음탕' 편으로 능동 <대한곱창>과 면목동 <느티나무집>을 방문한다.

'별별열전' 코너에서는 '지리산 200년 억새집 채옥 씨' 편으로 김채옥씨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소개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 청송옹기
1997년 3월 경상북도무형문화재 제25호 청송옹기장으로 지정된 이무남씨가 운영하는 옹기공방이다. 5대째 옹기구이를 가업으로 이어가는 곳으로 독(항아리), 시루, 새우젓독 등을 생산한다. 옹기체험장을 겸하고 있다.
-위치: 경상북도 청송군 진보면 옹기도막길 15
■ 대한곱창
능동 맛집으로 모둠곱창으로 유명하다. MBC 금요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마마무 화사가 곱창먹방을 한 곳이다. 대표메뉴인 모둠곱창 1만7000원, 소곱창 1만7000원이다.
-위치: 서울 광진구 능동로36길 10 (지번: 능동 221-2)

■ 느티나무집
느티나무가 있는 가정집 분위기의 면목동 닭복음탕 전문점으로 '해물닭볶음탕'이 유명하다. 오징어, 꽃게, 새우등이 들어간 해물닭볶음탕 3만5000원이다.
-위치: 서울 중랑구 면목로74길 38 (지번: 면목동 102-1)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1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