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건설 ·유신· 대우건설 ...해외건설 최우수 사례 선정

공유
0

GS건설 ·유신· 대우건설 ...해외건설 최우수 사례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GS건설,유신, 대우건설이 해외건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사례로 선정됐다.

GS건설은 시공, 유신은 Eng , 대우건설은 투자개발 부분에서 각가가 선전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해외건설 우수사례 경진대회」 는 업체별로 축적한 해외진출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여 비슷한 위기상황이 발생할 경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GS건설(시공), 유신(Eng), 대우건설(투자개발)은 각각 해외사업 진출의 애로사항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을 자세하게 소개함으로써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수상작에 대하여는 연말에 해외건설 우수사례집을 작성하여 배포하고, 우수사례 기여도가 높은 개인에 대해서는 연말 장관 표창 시에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기업별로 축적하고 있는 해외사업 우수사례가 기업 간 공유되어 유사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수주의 질을 높이는 등 해외건설 산업전반에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는 자리였다.”라고 평가하며,“이번 행사가 앞으로 기업 간 경험과 노하루가 공유되는 소통창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내년에는 대회 규모를 더욱 확대하고 정책적 지원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