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마사회, '2018 말산업박람회' 개최… '파발마' 역할 기대

공유
1

한국마사회, '2018 말산업박람회' 개최… '파발마' 역할 기대

100여 개 업체 참가… 풍성한 볼거리·체험행사 마련

16일 세텍(SETEC)에서 열린 말산업박람회 개막식에서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우측 5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세텍(SETEC)에서 열린 말산업박람회 개막식에서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우측 5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한국마사회가 한국 말 산업의 저력을 전파하기 위해 앞장선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6일 말산업 활성화를 위한 '2018 말산업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말산업박람회'는 사업체들의 정보교류의 장으로 말산업 활성화를 유도하며,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국민들에게 말산업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 강남 세텍(SETEC) 제1전시관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또한 내실 있는 콘텐츠 운영을 위해 강남 세텍뿐만 아니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도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했다.

강남 세텍에서는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전시, 판매, 체험행사와 국제 말산업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특히 말산업 분야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 공간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높일 전망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는 올해 최초로 뮤지컬 형식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2018 말문화공연 '라이드 포 라이프(Ride For Life)'를 선보인다.
'라이드 포 라이프'는 트라우마에 시달리던 소방관이 말을 통해 힐링하는 스토리를 화려한 홀스댄싱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한국마사회는 행사기간 동안 강남 세텍과 렛츠런파크 서울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말 산업 박람회가 한국 말 산업의 저력을 전파하는 파발마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국민이 말산업을 알고 즐길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