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인프라코어 'DA30 덤프트럭'...업그레이된 굴절식 버전으로 유럽현지 호평 이끌어내

공유
2

두산인프라코어 'DA30 덤프트럭'...업그레이된 굴절식 버전으로 유럽현지 호평 이끌어내

올초 노르웨이서 굴절식 덤프트럭 20대를 수주하며 역대 단일 계약을 이끌어낸 두산인프라코어. 사진=두산인프라코어이미지 확대보기
올초 노르웨이서 굴절식 덤프트럭 20대를 수주하며 역대 단일 계약을 이끌어낸 두산인프라코어. 사진=두산인프라코어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 윤진웅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생산하고 있는 DA30 덤프트럭(이하 DA30)의 새 버전이 유럽 현지에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

최근 벨기에를 중심으로 한 주요 외신에 따르면 DA30 덤프트럭의 새 버전 핵심은 자체 평탄 에어 서스펜션으로 구성된 서스펜션으로 운전할 때 충격을 훨씬 잘 흡수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 드라이브 및 전기 설비의 일부 변경사항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DA30의 주요 개선 사항을 중요 순서대로 살펴보면 먼저 낮은 주파수를 잘 흡수하는 독자적인 공압 기술력을 들 수 있다.

운전실을 살펴보면 전원 차단 기능이 있는 새로운 제어판과 전원 스위치를 안전하게 끌 수 있는 LED 표시등을 통해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낮은 운영 비용도 DA30의 매력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한다. 업계에 따르면 DA30의 새로운 버전은 유지 보수 포인트 수가 적기 때문에 운영비가 낮다.

더 적은 수의 오일 유형이 동력 전달 장치에 필요하며 유지 보수 간격이 짧아 변속기 오일 교체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페이로드, 연료 소비, 작동 및 편의성의 향상, 높은 신뢰성, 긴 수명 및 낮은 유지 보수 비용과 같은 고유한 표준을 설정한다고 주요 외신은 전하고 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올 초 노르웨이서 굴절식 덤프트럭 20대를 수주하며 역대 단일 계약을 이끌어낸 바 있다.
당시 수주 배경에는 두산인프라코어 자체 텔레매틱스(Telematics) 서비스인 '두산커넥트(DoosanCONNECT)'가 결정적 역할을 한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를 통해 장비 수십 대의 작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길 원하는 고객에게 장비 위치, 작업 시간, 연료 소모량, 이동 거리 등을 맞춤으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알려져있다.

·


전안나·윤진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