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개봉맛두 '두부' '생태찌개' 독일마을 '닭백숙' '멸치쌈밥' 위치 어디?…한국 토종무, 이천 '게걸무' 소개

공유
14

'생생정보' 개봉맛두 '두부' '생태찌개' 독일마을 '닭백숙' '멸치쌈밥' 위치 어디?…한국 토종무, 이천 '게걸무' 소개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로 종로 '두부'와 '생태찌개'를 소개한다. '대동맛지도'로는 독일마을 맛집 '닭백숙'과 '멸치쌈밥'을 선정했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로 종로 '두부'와 '생태찌개'를 소개한다. '대동맛지도'로는 독일마을 맛집 '닭백숙'과 '멸치쌈밥'을 선정했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생정보'에서 '개봉맛두'로 종로 40년 전통 수제 '두부'와 '생태찌개'를 소개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691회에서는 '생생현장', '개봉맛두', '대동 맛 지도', '불후의 명작', '꽃보다 고향' 등이 진행된다.
이날 '생생 현장' 코너에서는 '청년 농부, 해남으로 가다!' 편으로 해남 절임배추 판매 전문 <(주)청년푸드>를 찾아간다.

'개봉맛두!' 코너에서는 '위대한 유산' 편으로 종로 수제 두부 전문 <원조 할머니 두부집>과 생태찌개 전문 <안성또순이집>을 선정했다.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경상남도 남해군 – 독일마을' 편이 그려진다. 제작진은 독일마을 맛집으로 '닭백숙' 전문 <화암정>, '멸치쌈밥'으로 유명한 <배가네멸치쌈밥> 등을 소개한다.

'불후의 명작' 코너에서는 '비밀은 덮고, 패션까지 챙기는 가발' 편으로 강서구 가발공장 <에띠모>를 방문한다.

'꽃보다 고향' 코너에서는 '토종 무와 사랑에 빠진 부부' 편으로 토종무의 일종인 이천 로컬푸드 '게걸무' 음식 연구식당 이천 <아지매>를 찾아간다.

이날 2TV '생생정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주)청년푸드
(주)청년푸드는 농업회사법인으로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를 일반 소비자에게 정직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청년농부들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브랜드이다. 가을 김장철을 맞아 해남 절임배추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413호

■ 원조 할머니 두부집
구기동 두부 전문 식당이다. 40년 전통 국산콩으로 직접 재래식 두부를 만드는 곳이다. 대표메뉴인 두부찌개와 비지찌개각 각각 1만4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진흥로 439 (지번: 구기동 85-9 인왕빌딩2층)

■ 안성또순이집
40년 전통 한식당으로 생태찌개가 유명하다. 생태찌개 3만원~5만2000원이다.
-위치: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18 (지번: 신문로2가 1-161)

[대동 맛 지도-독일마을]
■ 화암정
남해 독일마을 맛집으로 닭백숙이 소문났다. 옻닭‧엄나무 백숙 6만원, 한약재로 만든 삼계탕 1만2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로 58

■ 배가네멸치쌈밥
남해 독일마을 맛집으로 멸치쌈밥이 유명하다. 대표 메뉴인 멸치쌈밥 1만원이다.
-위치: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773

■ 아지매
한국 토종무인 '게걸무' 음식 연구 식당이다. 이천 '게걸무'는 강화군의 순무와 비슷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잔뿌리가 많다. 영양가가 풍부해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로컬푸드다.
-위치: 경기 이천시 서희로 36-1 (지번: 중리동 189-17)

한편, KBS 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