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오타재단, 하이모빌리티와 협력 …미래형 커넥티드카 기술 공유

공유
0

아이오타재단, 하이모빌리티와 협력 …미래형 커넥티드카 기술 공유

아이오타의 콘텐츠와 청사진, 교육자료를 하이모빌리티 개발자 플랫폼에 통합

아이오타(IOTA)가 미래형 커넥티드 카를 위한 기술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하이모빌리티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자료=아이오타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오타(IOTA)가 미래형 커넥티드 카를 위한 기술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하이모빌리티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자료=아이오타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사물인터넷(IoT)과 블록체인을 연결해 '스마트 카'나 '스마트 시티' 등에서 활용될 혁신적인 기술을 계속 소개하고 있는 '아이오타(IOTA)'가 미래형 커넥티드 카를 위한 기술 협력을 확대한다.

분산원장기술(DLT)과 개방형 생태계 육성에 집중하고 있는 비영리 재단인 아이오타 재단은 15일 '하이모빌리티(HIGH MOBILITY)'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오타의 콘텐츠와 청사진, 교육자료 등을 하이모빌리티 개발자 플랫폼에 통합하기 위해 협업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오타의 기술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모빌리티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앱 개발자 간의 격차를 줄여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및 앱을 쉽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기업이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수천명의 개별 개발자들에 대한 응대와 협업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자들이 표준화된 자동차 API를 사용해 프로토타입을 제대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양사는 첫 단계로 스마트 충전을 위한 청사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개발자들은 아이오타 플랫폼에서 하이모빌리티의 표준화된 커넥티드 카를 위한 API를 사용하여 앱을 효과적으로 제작하고 테스트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아이오타의 오픈소스 기술을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생태계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타 재단의 알리사 마스(Alisa Maas) 모빌리티 및 자동차 부분 최고책임자는 "모빌리티 업계가 분산 원장 기술의 거대한 잠재력을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혁신을 위해 활발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며 "하이모빌리티는 기업 및 개발자 간 격차를 줄이고 사용하기 쉽고 확장 가능한 도구를 구현해 채택 시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