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인천 미추홀뉴타운 기공식…새로운 랜드마크 발돋움

공유
0

한화건설, 인천 미추홀뉴타운 기공식…새로운 랜드마크 발돋움

서울여성병원, 공동주택 4개 동, 복합쇼핑센터를 포함한 대규모 복합개발사업
11월 중 올인원라이프타운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 총 864가구 공급

인천 미추홀 뉴타운 기공식에서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삽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인천 미추홀 뉴타운 기공식에서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삽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글로벌이코노믹 윤진웅 기자] 한화건설이 미추홀구에 라이프와 의료서비스 그리고 교통 편의성까지 갖춘 복합단지 건설을 알리며 '세 마리 토끼'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14일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서 '인천 미추홀 뉴타운'(인천 주안 도시개발 1구역 복합건물 신축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기공식에는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 김정식 미추홀구 구청장과 허종식 인천 부시장, 홍일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풍물패 공연으로 시작해 사업 경과 보고, 공사현황 보고, 내빈 축사, 기념 시삽 순서로 진행됐다.

미추홀뉴타운의 1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공동주택 4개 동, 메디컬센터 1개 동, 그리고 4개 층의 복합쇼핑몰로 구성되는 랜드마크 복합단지 조성사업으로 오는 2022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공동주택인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지하 8층~지상 44층, 4개 동, 전용면적 59~147㎡ 총 864가구로 들어설 예정이다. 별도 1개 동에 마련된 메디컬센터에는 '서울여성병원'이 지상 3층~14층 규모로 산부인과, 내과, 치과, 안과 등을 비롯해 건강검진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를 건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 미추홀 뉴타운 복합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의료, 문화, 쇼핑이 포함된 복합단지로 조성돼 주거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게다가 인천 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된 '직통 역세권'으로 교통 편의성과 의료서비스 접근성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인천 미추홀 뉴타운 복합개발사업과 같이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갖춘 복합단지를 지속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윤진웅 기자 yjwdigital@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