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원그룹, ‘제2회 교원 홀로렌즈 창의융합캠프’ 개최

공유
0

교원그룹, ‘제2회 교원 홀로렌즈 창의융합캠프’ 개최

교원그룹=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교원그룹=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교원그룹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교원 도고연수원에서 초등 1~4학년 아동 38여 명을 대상으로 ‘제2회 교원 홀로렌즈 창의융합캠프’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충청남도 당진시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폭넓은 체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교원그룹이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해 지역 아이들에게 미래교육을 체험하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와 같은 취지에서 교원그룹은 지난 7월 ‘제1회 교원 홀로렌즈 창의융합캠프’를 개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서는 홀로렌즈를 활용한 ‘스마트 우주과학교실’이 가장 인기를 끌었다. 아이들은 홀로렌즈를 이용해 혼합현실로 신비한 우주를 생생하게 체험하며 태양계에 대해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우주공간으로 꾸며진 체험부스에서 홀로렌즈를 착용하자마자 펼쳐지는 행성들의 모습에 아이들의 탄성이 쏟아졌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합쳐진 우주체험 공간에서 아이들은 미션을 수행하며 태양계를 생생하게 체험했다.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캠프를 풍성하게 꾸몄다. 3D프린터와 증강현실을 활용해 실제 집이 건축되는 과정을 경험해보는 ‘나만의 집 만들기’, 보급형 VR 안경을 직접 제작해보고 삼국시대 유물·유적을 VR로 배우는 ‘스마트 역사체험교실’은 아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