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심켈로그, 볏짚 환원 건강한 땅 만들기 앞장

공유
0

농심켈로그, 볏짚 환원 건강한 땅 만들기 앞장

농심켈로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농심켈로그=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농심켈로그는 지난 12일 상생 관계를 맺고 있는 충남 서천군 한산면 현미농가에 김종우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방문해 건강한 땅을 만들기 위한 볏짚 환원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은 농심켈로그의 지속가능한 농업 지원 사회공헌사업인 ‘건강한 땅, 건강한 쌀’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켈로그 김종우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임직원 20여명은스테디셀러인 ‘현미 푸레이크’ ‘오곡 현미’, ‘아몬드 현미 푸레이크 들어가는 현미를 수급해 온농가에 방문해 건강한 땅을 만드는 다양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고품질현미 생산을 위해 토양 검정과 땅을 비옥하고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볏짚 환원 활동을 실시하며 향후지속 가능한 곡물 재배와 함께 현미 농가 발전을 위한 밑거름을 다졌다.

이에 앞서 서천군 한산농협에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서천군 한산면 농가, 서천군의회,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한산농협조합 및 사단법인 자연의 벗 연구소 등 협력을 맺은 관계자들이 참석한가운데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 활동 상황을 공유했다.

농심켈로그는 지난 2015년 서천 현미농가와 협력 관계를 수립하고 현미 수급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총 2826톤 규모의 현미량을 수급받아 왔으며 이는 매출로 환산 시 약 67억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금액이다.

농심켈로그 김종우 대표이사는 “농심켈로그는 이번 봉사 활동을 계기로 현미 농가와 앞으로도 긴밀한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더 많은 지원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며 “책임 있는 식품기업으로서 농가와 상생하며 환경을 지키고, 좋은 식품 개발과 더불어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