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대학교, 학원민주화기념사업회 14일 발족한다

공유
0

인천대학교, 학원민주화기념사업회 14일 발족한다

학원민주화기념사업 발족식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학원민주화기념사업 발족식 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비리사학에서 시립으로 그리고 국립으로 전환돼 국내 대학 중에서는 유일하게 학원민주화를 이룬 국립인천대학교가 인천대학교 학원민주화기념사업회(이하 기념사업회)를 공식 발족한다.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인천시민이 참여하는 기념사업회 발족식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인천대학교 교수회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발족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해 교수, 직원, 동문, 재학생, 지역정치인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기념사업회 사업 발표, 대학민주화 공로자 공로패 수여, 축하공연, ‘민주로’ 제막, 만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기념사업회는 앞으로 학원민주화운동 기념일을 지정하고, 다양한 학원 민주화 기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학원 민주화 유공자 발굴 및 표창 ▲대학내 ‘민주로’ 조성 ▲(가칭)인천사랑 문학상 개최 등이다. 특히 기념사업회는 학원 민주화 관련 사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해 사료관 설립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그동안 인천대학교의 민주화에 기여한 사람들에게 공로패를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날 영예의 공로패 수상자는 ▲장성우 전 인천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 ▲강광 전 인천대학교 부총장 ▲고진철 법학과 83학번 동문 ▲홍성복 기계공학과 79학번 동문 ▲이재영 법학과 83번 동문 ▲김광열 영어영문학과 81학번 동문 ▲권정달 산업공학과 89학번 동문이다.

기념사업회 공동대표에는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용범 시의회 의장, 김광오 총동문회장, 강주수 인천평화복지연대 대표, 심상준 기념사업회(준) 상임대표가 역임한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