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연수구, 가스공사서 아동센터 지정기탁금 1580원만원 전달 받아

공유
0

인천시 연수구, 가스공사서 아동센터 지정기탁금 1580원만원 전달 받아

지역아동센터 · 방과후교실, 소규모 생활시설 공기청정기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9일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본부장 한동근)로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방과후교실 및 소규모 생활시설 등 23개 기관에 공기청정기 지원을 위한 지정기탁금 1587만 원을 전달 받았다.

이번 전달은 최근 계절을 가리지 않고 한반도를 뒤덮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것이다.
전달받은 기탁금은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소규모 생활시설과 아이들이 이용하고 생활하는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 등 23개 기관에 지원될 예정으로, 구는 이달 중 지원을 완료해 하루빨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동근 본부장은 “연수구 지역 기업으로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연수구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사회공헌기업의 나눔을 통한 관내 복지 시설의 환경개선으로 위생적이고 쾌적한 생활여건이 마련돼 취약계층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스공사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는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연수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오는 16일 개최될 연수구 김장한마당 축제에도 1,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