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미국 중간선거 출구 조사 결과 , 민주당 압승 트럼프 대통령 심판

공유
0

[속보] 미국 중간선거 출구 조사 결과 , 민주당 압승 트럼프 대통령 심판

CNN 조사 추정…응답자 56%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변

미국 중간선거 출구조사, 민주당 압승 트럼프 대통령 심판…코스피 코스닥 원 달러 환율 청신호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중간선거 출구조사, 민주당 압승 트럼프 대통령 심판…코스피 코스닥 원 달러 환율 청신호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미국 중간선거 출구조사, 민주당 압승 트럼프 대통령 심판…코스피 코스닥 원 달러 환율 청신호

미국 중간선거 출구조사에서 민주당이 압승한 것으로 보인다 .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심판론이 거세었다.

미국 중간선거 출구조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

이번 미국 중간선거 출구조사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은 트럼프정책에 대한 평가이다.

이번 선거에서 최대 쟁점은 트럼프 지지냐 반대이다.

선거구 별로 사정이 워낙 다양한 상태에서 그나마 공통적으로 물을 수 있는 내용이다.

트럼프 지지는 공화당 트럼프 반대는 민주당 지지로 가정하고 여론조사를 한 것이다.
7일 CNN이 발표한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6%가 미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답변했다.

잘 되고 있다 또는 제대로 가고 있다는 답변은 41%에 그쳤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해서는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55%에 달했다.

지지한다는 응답은 44%에 그쳤다.

미국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이 여론조사 결과로 볼때 이번 미국 중간선거에서 민주당이 대승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번 중간선거에서 투표할 후보를 결정하는 데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 운영이 영향을 미쳤다는 응답은 무려 65%로 집계됐다.

그 중에서 '트럼프 지지'는 26%, '트럼프 반대'는 39%로 각각 나타났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민 정책에 대해서는 찬반이 엇갈렸다.

48%가 너무 강경하다는 답변인 반면 32%는 옳다고 응답했다.

이번 중간선거에서는 연방 상원의원 100명 중 35명, 하원의원 435명 전원과 50개 전국 주지사 50명 중 36명을 선출한다.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민주당이 압승할 경우 미중 무역전쟁을 견제할 수 있을 것으로 보는 견해가 있다.

선거결과에 상관없이 역대 중간선거 이후 미국 뉴욕증시 주가는 연 평균 17% 상승했다.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환율등에 호재이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