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간담회 개최

공유
0

광명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간담회 개최

광명시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경기도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3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근거하여 청소년시설에 의무적으로 구성․운영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위원회는 청소년 중심의 시설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활동센터 등 5개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운영위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니터링 활동에 따른 의견 제안 발표, 시장과의 대화, 연간 활동보고 등이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이날 주요 의견으로 △청소년버스 정류장 설치 △광명권 청소년시설 건립 및 노후 시설 리모델링 △청소년의 쉼·힐링·활동을 위한 전용 공간 조성 △ 청소년의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및 안전한 활동을 위한 책상, 의자 교체 △청소년 프로그램 전용 홍보게시판 및 청소년시설 안내 표지판 설치 등을 제안했다.

이에 박승원 시장은 “청소년들의 제안에 대해 해당 과와 협의하여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시설 운영에 참여해 자신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폭 넓은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합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