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전남동부사무소, 수출활성화에 배가

공유
0

중기부 전남동부사무소, 수출활성화에 배가

KOTRA 광주·전남지원단 수출전문위원 이달부터 영입 상시근무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KOTRA지원단(단장:최동석)의 협조하에 전남 동부사무소에 수출전문위원을 영입·배치하여 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 수출지원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KOTRA지원단(단장:최동석)의 협조하에 전남 동부사무소에 수출전문위원을 영입·배치하여 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 수출지원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지방청(청장 김진형)은 KOTRA지원단(단장:최동석)의 협조하에 전남 동부사무소에 수출전문위원을 영입·배치하여 전남지역 중소·벤처기업 수출지원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수출전문위원의 부재로 수출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전남 동부지역 중소기업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에 배정된 KOTRA 수출전문위원은 수 십년간 기업에서 해외시장 개척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어 발굴, 수출계약 작성 등 수출 전반에 현장감 있는 실무지원이 가능한 전문가다.

특히, 전남 동부지역은 광주전남 전체 수출의 54.9%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중기부 수출지원사업 참여비율이 16.7%로 저조한 가운데, 이번 수출 전문인력의 보강은 이 지역 수출기업에 수출사업 및 생생한 해외시장 정보 제공이 가능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

향후,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 동부지역 중소기업들은 전남동부사무소(061-727-5416)로 연락하면 무료로 전문가를 통한 수출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정진삼 전남동부사무소장은 “이번의 수출전문위원 보강을 계기로 기존의 비즈니스지원단과 함께 수출을 포함한 중소기업 경영애로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면서 지역 내 많은 수출 중소기업들의 활용을 당부하고 나섰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