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 ‘우수중소기업인’ 5명 선정 시상

공유
1

광주시, ‘우수중소기업인’ 5명 선정 시상

㈜세일금형 오세일‧㈜무등기업평동 박건우‧송우기전 김세중‧㈜디에이치글로벌 이정권‧애니젠㈜ 김재일 대표 등
이용섭 시장 “생산력, 도전성 갖춘 근로자가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도·행정적 적극 뒷받침 할 터”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는 6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제7회 광주광역시 우수중소기업인 및 기술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중소기업인은 3년 이상 광주광역시에 본사와 주사무소를 두고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우수한 기술력으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우수중소기업인 수상자는 ▲㈜세일금형 오세일 대표 ▲㈜무등기업평동 박건우 대표 ▲송우기전 김세중 대표 ▲㈜디에이치글로벌 이정권 대표 ▲애니젠㈜ 김재일 대표 등 5명이다.

수상자에게는 경영안정자금 한도증액 지원(3억→5억원), 경영안전자금 이차지원 1% 우대 등 혜택이 제공된다.

㈜세일금형 오세훈 대표는 냉장고, 세탁기 등 프레스 금형을 주생산품으로 지난해 106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무등기업평동 박건우 대표는 주생산품인 카메트 등 자동차 부품으로 지난해 41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노비즈인증을 받는 등 제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우기전 김세중 대표는 공장 자동화 설비를 생산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으로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을 뿐 아니라 꾸준한 기부로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치냉장고 등을 주력 생산하고 있는 ㈜디에이치글로벌 이정권 대표는 지속적인 매출 향상에 힘 입어 일자리 창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애니젠㈜ 김재일 대표는 의약, 신약 개발로 해외 수출 발굴에 힘써왔으며 노사협의회 운영 등 근무환경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광주시는 이날 행사에서 10월 제26회 기술장으로 선정한 기계·금속분야의 기아자동차㈜ 김창희·오충열, 전기·전자분야 삼성전자㈜ 김성수, 세방전지㈜ 박승복, 화학분야 금호타이어㈜ 강두성 등 5명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이용섭 시장은 “혁신적인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우수중소기업인과 기술장들은 광주의 발전을 이끌 주역들이다”며 “광주시는 생산력, 도전성을 갖춘 근로자가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도·행정적으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