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 서구의회, 최낙선 환경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공유
4

광주 서구의회, 최낙선 환경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연수를 통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정책 구정 접목’ 주제로…내실있는 공무국외연수 위해
강기석 의장 “주민 복리 증진 위해 기초의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 지식 꼭 필요”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강기석)는 31일 10시 서구의회 소회의실에서 내실있는 공무국외연수를 준비하기 위해 ‘환경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강기석)는 31일 10시 서구의회 소회의실에서 내실있는 공무국외연수를 준비하기 위해 ‘환경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강기석)는 31일 10시 서구의회 소회의실에서 내실있는 공무국외연수를 준비하기 위해 ‘환경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시된 초청 특강은 최낙선 강사(현 시민생활환경회의 에코센터장)가 ‘연수를 통한 지속가능한 친환경 정책 구정 접목’이란 주제로 강의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특강에선 공무국외연수 공식방문기관 소개, 연수의 방향, 구정과 접목 방향 설정 등 효과적인 연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오전10시부터 100분여간에 거쳐 상세히 진행됐다.

강기석 서구의회 의장은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서 우리 기초의원들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은 꼭 필요한 부분이다”며 “특히 선진국의 뛰어난 행정정책들을 보고 배울 기회가 많지 않으므로 투명하고 알찬 연수를 구성, 전국에서 모범이 될 수 있는 선진 의회상 구현에 우리 서구의회가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서구의회는 이번 의원 연수단에 의원 및 관계공무원으로 구성해 오는 11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서유럽 3개국(영국, 프랑스, 이태리)을 방문할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