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립인천대학교-도로교통공단 간 상호협력업무협약 체결

공유
0

국립인천대학교-도로교통공단 간 상호협력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국립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31일 교통안전 증진과 교통기술 발전을 위한 산학기관 간 상호교류 및 기술개발에 대한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학본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양 기관 관계자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축척된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및 문화 정착, 교통기술개발,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외 교통사업 등 관련분야에 대한 공동참여 및 연구 협력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단과 국립인천대학교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win-win 방식협력으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이번 협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국내 도로교통안전 분야에서 최고 전문기관으로 평가받는 도로교통공단과 인천대학교 간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지식교류 및 연구를 통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 할 수 있는 교통안전 향상 및 교통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뜻을 밝혔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