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IG넥스원,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한다

공유
0

LIG넥스원,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한다

- 소형 상용드론 기술과 수직 이·착륙 기술을 민·군 기술로 적용(Spin-On)
- 천궁, KGGB 등 정밀유도무기를 개발한 경험 살려 감시정찰, 정밀타격 임무 수행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개발 및 도입 추세가 증가하고 있는 미래무기체계로 LIG넥스원이 개발을 주관하게 된다. 기존 소형 상용 드론 기술 및 수직 이·착륙 기술을 활용(Spin on)하여 군사용 직충돌형 소형 드론을 개발하는 과제이다. 사진=LIG넥스원 이미지 확대보기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개발 및 도입 추세가 증가하고 있는 미래무기체계로 LIG넥스원이 개발을 주관하게 된다. 기존 소형 상용 드론 기술 및 수직 이·착륙 기술을 활용(Spin on)하여 군사용 직충돌형 소형 드론을 개발하는 과제이다. 사진=LIG넥스원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LIG넥스원이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31일 밝혔다.

국방과학연구소 산하 민군협력진흥원이 주도하고 LIG넥스원이 주관하는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은 기존 소형 상용 드론 기술 및 수직 이·착륙 기술을 활용(Spin on)하여 군사용 직충돌형 소형 드론을 개발하는 게 과제다. 군의 시험평가 과정 등을 통해 2021년부터 단계적으로 전력화하게 된다.
직충돌형 소형 드론은 전 세계적으로 개발 및 도입이 증가하고 있는 무기 체계로써 성능 면에서 500g의 탄두를 탑재할 수 있고, 40분 정도 비행이 가능하다. 또한, 핵심 표적에 대한 정밀 타격이 가능하고 탑재 가능한 수준의 군수지원 물품도 수송할 수 있다.

LIG넥스원은 다수의 무인기 체계개발에 참여한 경험과 체계종합을 진행했던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에 대한 체계종합 및 지상체 통합, 데이터링크/임무장비 개발을 담당한다. 그리고 샘코(SAMCO)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고정익형 비행체 설계/개발, 지상체를 개발한 경험을 살려 비행체 동체를 설계·제작하게 된다.

LIG넥스원은 “직충돌형 소형 드론 시스템 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국방개혁에 따른 병력 감소 대체 효과와 군 전력 증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