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필귀정·새옹지마' 발언 화제…누리꾼 "떳떳하지 못하니 이런말 하는거 아닌가"

공유
0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필귀정·새옹지마' 발언 화제…누리꾼 "떳떳하지 못하니 이런말 하는거 아닌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발언한 고사성어가 화제다.

이 지사는 29일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기 분당경찰서 포토라인에서 “경기지사의 1시간은 1300만(경기도 인구) 시간의 가치가 있다"면서 "귀한 시간에 도청을 비우게 돼 도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에서 조사하면 밝혀질 일이고 인생지사 ‘새옹지마’ 아니겠나"라며 "저는 행정을 하는데 권한을 사적인 용도로 남용한 일이 없다. 법과 원칙에 어긋나는 행정을 한 일이 없기 때문에 ‘사필귀정’일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가 발언한 '인생지사 새옹지마'는 인생을 살면서 겪는 복이 화가 되기도 하고 화가 복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고사 성어 속 변방의 노인(옹)이 한 말이다.

또한, 사필귀정(事必歸正)이란 올바르지 못한 것이 임시로 기승을 부리는 것 같지만 결국 오래가지 못하고, 마침내 올바른 것이 이기게 되어 있음을 가리킨다.

이 지사의 발언이 온라인상에서 관심이 집중되자 누리꾼들은 "사필귀정 같은 소리한다. 설상가상 패가망신이지" "믿어요 의원님. 사필귀정.의원님 비리 밝혀지고 처벌받는거 그게 사필귀정이죠. 옳으신 말씀 입니다" "사필귀정~!! 이재명 힘내라~" "사필귀정이 인과응보 되는건가" " "떳떳하지 못하니 이런말 하는거 아닌가"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