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시노펙' 합작 중한석화, 중국서 환경달리기 캠페인

공유
0

'SK-시노펙' 합작 중한석화, 중국서 환경달리기 캠페인

지난 27일 중한석화 구성원이 지역사회 저탄소 중심 환경적 가치 전파를 위한 ‘환경 달리기’캠페인을 시행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SK중한석화.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중한석화 구성원이 지역사회 저탄소 중심 환경적 가치 전파를 위한 ‘환경 달리기’캠페인을 시행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SK중한석화.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종합화학은 지난 27일 중한석화가 저탄소 중심 환경적 가치 전파를 위한 환경 달리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저탄소 환경 구축을 통해 행복을 창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엔 관저민 중한석화 총경리를 비롯한 임직원 총 170명이 중한석화 인접 호수인 동호 주변 도로를 함께 달리며 지역 사회에 환경 보호 동참을 촉구했다.
임직원들은 캠페인 취지가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친환경 성장 의지가 담긴 중한석화사회책임서 책자를 관광객 및 주민들에게 전달하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지역사회 동참 필요성 등 의식 개선을 유도했다.

최근 중한석화는 지난 8월 녹색 공장, 스마트 공장, 행복 공장으로 발전하겠다는 ‘녹색기업 추진 계획’을 발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을 선포한 바 있다.

이원근 중한석화 부총경리는 “이번 캠페인 및 기존 녹색기업 추진 계획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 문제 의식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며 “중한석화는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동시 성장을 통해 중국에서도 사회적 가치 열풍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K종합화학은 사업구조와 연계된 사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EAA사업 인수를 통해 미국에 진출한 SK종합화학은 올 6월엔 SK프리마코 아메리카를 통해 프리포트 화재응급의료서비스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