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이나전성기재단, 미세먼지 줄이기 동참…'건강한 숨 캠페인' 진행

공유
0

라이나전성기재단, 미세먼지 줄이기 동참…'건강한 숨 캠페인' 진행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건강한 숨 캠페인'을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라이나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건강한 숨 캠페인'을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라이나생명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이 환경보호를 위해 적극 나섰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23일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지난 4월 환경운동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강한 호흡의 중요성과 깨끗한 공기의 필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건강한 숨 캠페인'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오는 1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 접속해 건강한 호흡의 중요성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면 500원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또 미세먼지 상식이 담긴 이야기를 확인하거나 호흡 자가 진단 등에 참여하면 500원이 추가로 기부된다.

조성된 기금은 미세먼지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력중인 환경운동단체 환경실천연합과 에코피스아시아, 계양봉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시도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실천뿐 아니라 실질적인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