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기흥 편, '산채정식' #맛스타그램 '산더미해신탕' 인생분식 '칼국수' 위치&가격?!

공유
10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반찬가게 기흥 편, '산채정식' #맛스타그램 '산더미해신탕' 인생분식 '칼국수' 위치&가격?!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우리동네반찬가게'로 용인시 '기흥' 반찬가게를 소개한다. 또 '#맛스타그램'으로는 '산더미 해신탕'을, '인생분식'으로는 돈의동 '칼국수'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우리동네반찬가게'로 용인시 '기흥' 반찬가게를 소개한다. 또 '#맛스타그램'으로는 '산더미 해신탕'을, '인생분식'으로는 돈의동 '칼국수'를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투데이'에서 '우리 동네 반찬 가게'로 용인 기흥 편이 그려진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194회에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맛스타그램',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인생 분식' 등이 진행된다.
이날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단풍 3GO 여행' 편으로 평창 명소로 <조나단 패러글라이딩>과 <경남식당>을 둘러본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시선집중! 눈과 입이 즐거운 산더미 해신탕' 편으로 경기도 광주 <대동강모둠조개칼국수>를 소개한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평범함 속에 깃든 특별한 맛' 편으로 용인시 기흥 <단지애>를 선정했다.

'인생 분식' 코너에서는 '허기진 마음까지 채워주는 칼국수' 편으로 혜화동 <찬양집(찬양칼국수)>을 소개한다.

이날 '생방송투데이'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단풍 3GO 여행]
■ 경남식당
평창 맛집으로 3대째 손 맛을 이어가는 약 60년 전통을 지닌 산채 전문 식당이다. 대표메뉴인 산채정식 1만8000원이다.
-위치: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125-3 (지번: 동산리 27-25)

[#맛스타그램]
■ 대동강모둠조개칼국수
곤지암리조트 맛집으로 '산더미해신탕'이 유명하다. 각종 조개, 인삼, 전복,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산더미 해신탕(해신닭한마리) 5만원~12만원이다. 그밖에 바지락칼국수 8000원, 모듬조개칼국수 2만5000원~5만원 등이 있다.
-위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00 (지번: 궁평리 539-3)

[우리동네 반찬가게]
■ 단지애
된장, 간장, 고추장 등 기본 장류를 직접 담그는 반찬가게다. 아울러 채소류 일부를 직접 재배해 반찬을 만들며 발효액과 조청도 직접 만든 것을 사용하는 등 건강식을 추구한다.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1081

[인생분식]
■ 찬양집(찬양칼국수)
50년 전통 해물칼국수 전문점으로 '미쉐린 가이드 2019'에 등재된 곳이다. 메뉴로는 해물칼국수 6000원, 고기만두 7000원, 김치만두 7000원 등이 있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다길 5 (지번: 돈의동 27)

한편,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