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손해보험, 외국인 근로자 위해 사회 공헌 앞장…구급키트 제공

공유
1

KB손해보험, 외국인 근로자 위해 사회 공헌 앞장…구급키트 제공

근무 중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도와줄 구급키트 500개 제공

KB손해보험이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응급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지원하고자 구급키트 500개를 제공했다. 사진=KB손해보험이미지 확대보기
KB손해보험이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응급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지원하고자 구급키트 500개를 제공했다. 사진=KB손해보험
[글로벌이코노믹 황이진영 기자] KB손해보험이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원활한 생활을 돕기 위해 나섰다.

KB손해보험은 18일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응급 상황에 신속한 대처를 지원하고자 구급키트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KB손해보험이 진행 중인 국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이들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KB손해보험은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이 근무 중 의사소통의 어려움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지난 8월부터 한국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부득이한 사고 발생 시 응급 조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번에 상시 휴대 가능한 구급키트 500개를 제공했다.

구급키트는 인천 남동구 내에서 정착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지급됐으며 상해 시 응급처치가 가능한 붕대, 지사제, 습윤 밴드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1회용 마스크, 에어파스, 영양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가 용이하도록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응급조치 가이드를 첨부했으며, 안전사고 예방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구급키트를 제공받은 베트남 국적의 반박 씨는 "KB손해보험에서 지원해 준 한국어교실과 구급용품 덕분에 외로운 타지 생활 속에서도 든든한 마음으로 근무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두 차례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고국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들의 심적 안정 및 국내에서의 원활한 정착을 지원해왔다.

이와 함께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을 돕고자 장학금도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