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T, 프랑스 파리서 2018 K-Food 페어 개최

공유
0

aT, 프랑스 파리서 2018 K-Food 페어 개최

aT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aT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2018 파리 K-Food Fair'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랑스어로 `K-Food 페스티벌'을 의미하는 `페트 드 라 케이-푸드(Fête de la K-Food)'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프랑스 최초로 개최된 K-Food Fair이다.
이번 페어는 프랑스 현지인들에게 휴식과 여가의 공간으로 사랑받는 파리 12구에 소재한 뱅센느 숲 호수별장(Chalet du Lac, 샬레 뒤 락)에서 열려 주말을 맞아 방문한 가족 단위 방문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행사기간 동안 약 5천여 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야외에 조성된 한식레스토랑에서는 막걸리와 전, 제육볶음 등 한국 음식을 맛보기 위한 줄이 끊이지 않았으며 파리 가을처럼 붉게 물든 한국 전통주와 막걸리로 만든 칵테일도 현지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페스티벌에 걸맞게 K-Pop 커버댄스, 사물놀이 같은 문화공연, 널뛰기․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등을 개최함으로써 동 행사를 통해 한국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프랑스는 유럽국가 중 네덜란드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 농식품 수출이 가장 활발한 국가이다. 금번 파리 K-Food Fair를 계기로 프랑스뿐만 아니라 영국, 독일 등 유럽시장 내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