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깨알지식] TMI 뜻 두 가지, 너무 많이 알면 다친다…. 문자 메시지 질환 vs 성교육 과다 노출

공유
1

[깨알지식] TMI 뜻 두 가지, 너무 많이 알면 다친다…. 문자 메시지 질환 vs 성교육 과다 노출

 TMI 뜻  두 가지,  알면 다친다 …. 문자 메시지 질환  vs 성 교육 과다 노출. tmi 뜻은  Too much information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TMI 뜻 두 가지, 알면 다친다 …. 문자 메시지 질환 vs 성 교육 과다 노출. tmi 뜻은 Too much information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TMI라는 말이 새로운 유행어로 등장했다.

TMI에는 두 가지 뜻이 있다.
첫 번째는 의학용어이다.

자주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들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어깨, 손목 따위의 통증을 의학에서 TMI라고 한다.

우리 말로는 문자 메지지 통증으로 번역할 수 있다.

미국에서 나온 용어다.

영어 원문은 Text Message Injury이다.

의학용어사전 정의
<의학> 자주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들 사이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어깨, 손목 따위의 통증. 휴대전화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문자다. 이 문자메시지 때문에 생기는 병이다.

문자 메시지 통증(TMI:Text Message Injury)

또 하나의 tmi 뜻은 Too much information의 약자에서 나온 너무 정보가 많다는 것이다.

특히 미성년자에게 너무 많은 성적 정보를 흘려 부작용을 만드는 것을 tmi 즉 Too much information라고 한다.

우리말로 하자면 알면 다친다 등으로 볼 수 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