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인도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공사 수주

공유
0

HDC현대산업개발, 인도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공사 수주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2공구 건설공사 위치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2공구 건설공사 위치도. /자료=HDC현대산업개발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달 28일 약 3300억원 규모 인도 뭄바이 남부 해안도로 2공구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인도의 뭄바이시(MCGM, Municipal Corporation of Greater Mumbai)에서 발주한 Build & Design 방식의 사업이다.

현장은 뭄바이시 Bandra Worli Sea Link 남쪽에 위치하며, 총연장 2.75km구간에 교량 0.9km 및 인터체인지(Interchange)와 진입램프 3.2km, 해안제방 1.9km, 25만㎡의 부지 등을 복합 조성하는 해안도로 공사다.

공사기간은 2018년 10월부터 2022년 09월까지 48개월이며, 완공 시 Bandra Worli Sea Link에서 Bandra Palace까지 연결된다. 향후 총연장 14.2km의 뭄바이 해안도로가 완공되면 뭄바이 도심지 주변 해안을 종단하는 중심 도로축이 될 전망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인도 해안도로 공사 수주는 잠재력이 풍부한 인도 건설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의미 있는 성과”라며 “탄탄한 재무구조 및 차별화된 사업분석 경쟁력을 바탕으로 HDC현대산업개발만의 내실 있는 해외 사업을 수주해 나갈 것이며, 나아가 국내에서 다져온 디벨로퍼로 역량을 해외 개발사업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