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케아, 자율주행차 콘셉트 공개…실현 가능성은?

공유
0

이케아, 자율주행차 콘셉트 공개…실현 가능성은?

이케아가 '움직이는 공간'이란 자율주행차 콘셉트를 공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케아가 '움직이는 공간'이란 자율주행차 콘셉트를 공개했다.
가구 및 리빙 소품을 판매 중인 글로벌 기업 이케아가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케아의 연구소인 ‘스페이스10’은 최근 ‘움직이는 공간’이란 개념의 자율주행차 콘셉트를 공개하며 스스로 움직이는 집, 사무실, 커피숍, 병원, 식료품 매장 등 다양한 공간이 우리 삶의 바꿀 것이라고 예측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 제조 기업들이 오는 2022년 완전 자율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 중인 가운데 300조 이상의 시장 가치를 지닌 자율주행차 시장에 가구기업 이케아가 새로운 자율 주행 콘셉트로 시장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케아의 ‘움직이는 공간’ 보고서에 따르면 “혼잡한 도시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평균 통근 시간은 약 75분”이라며 “그 중 30분이 혼잡한 시간에 속한다. 이를 32년 동안 근속했다면 약 2년 동안 교통 체증 속에서 시간을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이케아는 ‘움직이는 사무실’이란 콘셉트의 자율주행차를 선보이며 시간낭비를 줄이고 일과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이케아는 ‘움직이는 카페’, ‘움직이는 농장’, ‘움직이는 증강현실’, ‘움직이는 호텔’, ‘움직이는 가게’ 등 자율주행차 활용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이케아는 ‘움직이는 공간’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자율주행차 사업에 뛰어든 것은 아니지만 7가지 자율주행차량 콘셉트를 이용해 일상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모델을 제시하고 공간인식에 대한 공감을 얻는 것을 목표로 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