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주엑스포공원 '추석연휴에 2만4천여명 몰려'

공유
0

경주엑스포공원 '추석연휴에 2만4천여명 몰려'

추석연휴 기간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경주타워 구름위에 카페. 사진=경주엑스포공원.이미지 확대보기
추석연휴 기간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경주타워 구름위에 카페. 사진=경주엑스포공원.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추석연휴 기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는 3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과 귀성객이 몰렸다.

27일 (재)문화엑스포에 따르면 추석연휴가 시작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2만4천200여명이 경주엑스포공원을 다녀갔다. 연휴 마지막 날인 26일 집계가 끝나면 5일간 경주엑스포공원을 방문한 관광객은 3만 여명 이상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문화엑스포는 이번 추석연휴를 맞아 경주엑스포 공원에서 한가위 특별이벤트를 무료로 진행했으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철저히 했다. 경주시민 뿐 아니라 수도권, 대구, 울산,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한편, 경주를 대표하는 고품격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솔거미술관’에도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가족과 함께 경주엑스포공원을 방문한 정유선 씨(울산, 46)는 “고향 경주에 왔다가 학창시절 때 추억을 떠올리며 오게 됐다”며 “탁 트인 경주타워 전망대에서 보문단지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 좋았고, 새마을관람열차를 타고 잘 가꿔진 공원을 돌아보니 명절 피로가 싹 풀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두환 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이번 추석연휴 동안 경주엑스포공원에는 올 들어 가장 많은 관광객이 다녀갔다”며 “경주엑스포는 훌륭한 ‘와우 콘텐츠’(Wow Contents : 감탄을 자아내는 내용물)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경주 문화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