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웨이, '구글 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선봬

공유
0

코웨이, '구글 홈' 연동 공기청정기 서비스 선봬

코웨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코웨이는 공기청정기에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AI 스피커인 ‘구글 홈’을 연동해 한국어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구글 홈과 연동 가능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총 4종으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AP-0818A) ▲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 ▲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와 해외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 에어메가(AIRMEGA 300SㆍAIRMEGA 400S)이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도 구글 홈을 연동해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 4종은 구글 홈 스피커나 스마트 폰 구글 어시스턴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쉽게 제어 가능하다. 이 제품은 ▲ 오케이 구글,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 공기청정기 모드를 자동으로 해줘 ▲ 공기청정기 조명등 켜줘/꺼줘 ▲ 공기청정기 현재 팬스피드 알려줘 등의 음성 명령을 실행하게 된다.

구글 홈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는 오는 30일까지 스타필드 3곳(고양ㆍ하남ㆍ코엑스) 및 체험형 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 3곳(킨텍스점ㆍ죽전점ㆍ영등포점)에 전시 예정으로 직접 체험 가능하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