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자주, ‘빨간색’ 고정관념 깬 고무장갑 인기

공유
1

자주, ‘빨간색’ 고정관념 깬 고무장갑 인기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JU)는 지난 1월 출시한 ‘자주 쓰는 고무장갑(가격 3900원)’이 출시 7개월 만에 누적판매 10만개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무장갑은 빨갛다’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그레이 색상과 톤다운 된 세련된 레드 색상으로 제작됐다. 자주(JAJU)는 최근 작은 소품을 이용해 분위기를 손쉽게 바꾸는 집 꾸미기가 유행하자 인테리어 효과를 주면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무장갑을 기획했다.

가정에서 직접 김치를 담아먹던 과거에는 고춧가루에 물들어도 티가 안나는 빨간색 고무장갑이 실용적이었지만, 김치를 담가먹는 가정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더 이상 고무장갑이 빨간색이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모던한 그레이 색상과 은은한 레드 색상으로 고무장갑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자주(JAJU)는 색상의 차별화와 함께 기능성에도 집중했다. 고무장갑의 사이즈를 스몰(30cm: 10월 출시예정), 미디움(37cm), 라지(39cm)로 세분화 하고 사이즈에 따라 2단 혹은 3단으로 단단한 밴딩 처리를 해 어떤 옷을 입고 착용해도 흘러내림이나 내부에 물 튐이 없도록 했다.

여기에 고무장갑 끝부분에 고리를 부착해 사용 후 식기건조대 등에 걸어서 깔끔하게 건조시키고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색상의 고정관념을 깬 고무장갑은 출시되자마자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급증해 7개월만에 10만개를 넘어섰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