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소비자원, 전북 장수서 지자체·기업과 소비자교육·이동상담·무상점검 실시

공유
0

한국소비자원, 전북 장수서 지자체·기업과 소비자교육·이동상담·무상점검 실시

한국소비자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소비자원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19일 전라북도 장수군 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농업인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 소비자의 피해예방 교육과 이동상담 무상점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과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법률상담이 진행됐다.
같은 날 장수 한누리전당 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는 협업 기업인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6개사(삼성, LG, 쿠쿠, 쿠첸, 풍년, 경동나비엔)가 자동차와 상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를 진행했다. .

또한 한국인삼공사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룰,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치매예방 교육 및 구강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한국소비자원이 지자체 및 기업과 함께 취약지역을 방문해 벌이는 본 행사는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에서 포용적 소비자복지를 추구함으로써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