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쇼핑, ‘일주일 남은 추석, 선물 배송 서두르세요’

공유
0

롯데쇼핑, ‘일주일 남은 추석, 선물 배송 서두르세요’

롯데쇼핑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쇼핑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막바지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추석 명절 준비 기간에 대형마트와 대형슈퍼의 의무휴업일(9월 23일/4째주 일요일)이 겹치면서 막바지 추석 선물세트 배송 대란이 예고되고 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해 배송을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전국 어디든 배송이 가능한 ‘전국 택배’ 접수는 오는 20일, 매장이 위치한 권역 내까지 배송이 가능한 ‘권역 택배’는 오는 21일 마감된다. 또한, 매장에서 구매한 선물세트를 당일 인근 지역으로 배송하는 ‘근거리 배송’은 추석 명절 이틀 전인 오는 22일까지 가능하다.

지자체의 의무휴무일 지정이 추석 명절 하루 전인 오는 23일로 지정되지 않은 일부 매장의 경우 ‘근거리 배송’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매장이 의무휴무에 돌입해 고객이 원하는 지역으로의 추석선물세트 배송은 사실상 오는 20일에 마감되는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등 유통업계에서는 막바지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 할인 행사와 더불어 상품권 증정, 당일 배송 등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택배 마감일인 오는 20일까지 9대카드(롯데/비씨/신한/KB국민/하나/우리/NH농협/전북은행/광주은행)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 시 금액대별 최대 40% 할인 혜택과 더불어 최대 50만원의 롯데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L.Point 회원 대상 특별할인과 구매 수량에 따른 1+1 또는 덤 증정,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택배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슈퍼는 막바지 추석 선물세트 구매 고객이 몰릴 것으로 판단되는 추석 명절 하루 전인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롯데 프레시’를 통해 ‘당일 3시간 이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슈퍼의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인 ‘롯데 프레시’는 지난 12일 330평 규모의 ‘서대문점’을 오픈하며 서울권역 전 지역에 ‘최대 3시간 이내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구축했다.

추석 명절 준비와 귀성에 한창인 오는 23일 쇼핑하는 고객들의 경우 대부분 매장에 방문할 시간이 부족할 것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당일 오후 6시 전 주문 시 서울권역 어디든 3시간 이내 배송할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 기간을 확대함과 동시에 풍성한 쇼핑 혜택을 추가로 준비했다.

당일 이용 가능한 2종 할인 쿠폰(3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4000원 할인권, 5만원 이상 10%구매시 6000원 할인권)을 모든 ‘롯데 프레시’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며, 당일 5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미용티슈(3입) 또는 해물 안성탕면을 추가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