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죽전점에 ‘체험형’ 게임매장 오픈

공유
0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죽전점에 ‘체험형’ 게임매장 오픈

이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는 오는 21일 죽전점 일렉트로마트에 55평(181m²) 규모의 게이밍 기어(Gear) 전문 체험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게임 관련 기기 전문 브랜드존으로는 처음이며 프로게이머 팬사인회를 개최하는 등 '겜덕 맞이'에 나선다.

게임 전문 매장은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인 '로지텍(Logitech)'과 '아수스(ASUS)'를 비롯해 중국 가전 브랜드 '샤오미(Xiaomi)' 등 3개사의 브랜드존과 '쿠거', '제닉스', '스카이디지탈', 'ABKO', '레이저' 등 주변기기 브랜드존으로 이뤄졌다.
키보드 60여 종, 마우스 60여 종, 헤드셋 30여 종, 기타 액세서리 30여 종 등 총 180종의 상품을 입문자부터 준전문가까지 골고루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준비했다.

일렉트로마트의 콘셉트가 체험형 매장인 만큼 게임기기 매장 역시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프로게이머처럼 '배틀그라운드' 등 실제 PC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총 14대 규모의 게임 체험존을 마련했다. 실제 프로게이머팀이 경기 중에 사용하는 의자와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도 갖췄다.

매장 오픈 당일인 21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는 로지텍이 후원하는 '리그오브레전드(약칭 'LOL')' 게임의 프로팀 '그리핀(Griffin)' 멤버(6명)들이 매장을 방문해 팬사인회를 갖는다. 모든 방문 고객에게 '그리핀' 포스터를 증정하고 그리핀 선수들이 쓰는 '로지텍G'의 게이밍 기어와 티셔츠도 추첨해서 제공한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