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글로벌녹색성장실천기구 14일 출범…생활 속에서 녹색제품 사용 실천운동 전개

공유
1

(사)글로벌녹색성장실천기구 14일 출범…생활 속에서 녹색제품 사용 실천운동 전개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사단법인 글로벌녹색성장실천기구(GGGPF)가 14일 창립발기인 대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사)글로벌녹색성장실천기구는 경제와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저탄소녹색성장에 필요한 기반을 조성하고 녹색기술과 녹색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구다. 국민경제의 발전 도모와 녹색성장실천을 기반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녹색경제성장을 통해 녹색일자리창출이 목표다.
상임고문으로 선출된 한대규 교수는 이날 축사를 통해 “녹색실천을 통한 일자리창출이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구환경문제와 지구온난화 문제의 해결은 법을 통한 규제보다는 범세계적인 국민들이 함께 참여해서 녹색실천을 하는게 유일한 해결책”이라며 녹색교육을 통한 녹색문화 형성, 녹색산업의 활성화, 녹색실천상품 선정과 사용 등을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사)글로벌녹색성장실천기구는 국가에서 녹색인증을 받은 제품들을 녹색실천제품으로 선정해 전세계에 알리는 녹색제품 사용 실천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