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현대차 제네시스, ESPN '먼데이나잇 풋볼' 공식 후원

공유
0

[글로벌-Biz 24]현대차 제네시스, ESPN '먼데이나잇 풋볼' 공식 후원

-기존 스폰서 토요타 제쳐..13번째 시즌 공식 후원사 등극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미국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의 미식축구 프로그램 '먼데이나잇 풋볼'의 13번째 시즌 공식 후원자로 선정됐다.

기존 후원자였던 토요타는 최근 폭스의 '써스데이나잇 풋볼'의 후원자가 됐다.

제네시스는 이번 후원으로 ESPN이 경기 중간에 진행하는 '제네시스 하프타임 쇼'에 노출된다.

ESPN은 두 번째 쿼터의 마지막 휘슬이 불어지는 때와 세 번째 경기 초반 사이에 광고를 일절 진행하지 않고 음악 공연 등을 진행하는 하프타임 쇼를 진행한다.

제네시스의 '먼데이나잇 풋볼' 후원은 지금까지 미국에서 진행된 미디어 투자 규모 중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방송 매체 아이스팟티비(iSpot.tv)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올해 TV 광고에만 500만 달러(약 56억원)를 썼다.

한편, 현대차 미국 최대 스포츠 미식축구리그(NFL) 공식 후원사로서 2015년부터 브랜드 콘텐츠와 광고, 홍보 등에 NFL 로고 등을 사용하고 있다.

NFL은 전 세계에 1억 8800만 명의 팬을 가진 거대 스포츠로 NFL 공식 후원사가 되는 업체는 브랜드 홍보 및 이미지 제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NFC 우승팀과 AFC 우승팀이 겨루는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을 비롯해 정규 시즌과 킥오프, 플레이오프 등 NFL의 최대 경기들과 연계한 홍보 캠페인도 벌일 수 있으며 홍보차량 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