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신 잔인하게 훼손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극악무도한 범죄 살아서 뭐해 반드시 사형을"

공유
0

시신 잔인하게 훼손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극악무도한 범죄 살아서 뭐해 반드시 사형을"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그냥 입닫고 죽고 싶다. 저는 자살할 권리를 달라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유인해 살해한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의 범인들에게 실형이 선고된 가운데 해당 사건 주범의 최후 진술에 시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법원 3부(주심 조희대 대법관)는 13일 살인 및 사체유기 등 혐의로 기소된 김양(18)에게 징역 20년을, 박씨(20)에게 징역 13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박씨와 김양은 지난해 3월 인천 연수구에서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초등학교 2학년생 여자 어린이를 "맛있는 것을 주겠다"면서 자신의 집으로 유괴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잔인하게 훼손해

재판에 넘겨졌다.

박씨는해 “이제와서 후회하고 있다. 책임질 부분은 책임지겠지만 누명만은 벗게 해달라”고 최후진술을 했다.

김양은 “초등학생 죽음과정을 모두 봤다. 평생 머릿속에 맴돌 것 같다. 제가 어떻게 조금만 덜 살게 해달라고 빌 수가 있겠나”라며 울먹였다.

누리꾼들은 "사형제는 반드시 존속해야" "극악무도한 범죄 살아서 뭐하나" "초등학생 부모 생각해 봤나 심정이 어떨지"등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