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전자 1~2인 가구 겨냥 미니 건조기 출시

공유
0

대우전자 1~2인 가구 겨냥 미니 건조기 출시

대우전자 3kg '미니' 건조기 화이트. 사진=대우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대우전자 3kg '미니' 건조기 화이트. 사진=대우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대우전자가 1~2인 가구를 겨냥해 '미니' 건조기를 출시한다.

대우전자의 미니 건조기는 3kg 용량으로 공간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14kg 건조기 대비 5분의 1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높다. 무게도 4분의 1 수준으로 이동이 용이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두께 40.1cm 초슬림에 배기호스 설치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거치 공간의 부담을 줄였다. 다용도실과 배란다, 거실 등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

자율 제어형 PTC 히터를 채용, 자체 발열량을 조절해 소비전력량을 최소화했다. 상황에 맞춰 표준과 소량, 탈취 등 의류를 알맞게 건조해 주는 3가지 건조 코스를 제공한다.

표준 코스의 경우 한 번에 최대 수건 16개까지 건조할 수 있다. 소량 건조 코스는 자연건조 시 12시간 이상 소요되는 빨래 건조 시간을 1시간만에 고속건조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이중구조의 배기필터가 탑재됐다. 자연건조로 제거하기 어려웠던 의류 속 숨어있는 먼지나 보풀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이와 함께 건조기 제품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UV 살균 기능과 플라즈마 탈취 기능을 채용했다. 건조 시 지속적으로 옷감 살균이 가능해 옷감에 밴 냄새뿐 아니라 유해세균까지 살균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곡선미와 불륨감을 강조했고, 대형 도어를 장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미니는 전자식 다크 실버와 화이트 2개 모델과 다이얼식 화이트 모델 등 총 3개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30~40만원대이다.

대우전자는 올해 1월 히트펌프 방식 10kg 용량 의류건조기 3종을 출시하며 시장에 진출했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말 누적 판매량 5000대를 넘어섰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의 영향으로 건조기 제품도 좀 더 작고 슬림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대우전자는 구매 타깃층에 맞추어 건조기의 용량, 방식, 디자인 등의 차별화를 통해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