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활밀착형 서비스업 4종, KS인증 신규 지정

공유
0

생활밀착형 서비스업 4종, KS인증 신규 지정

국가기술표준원이 11일 이사·택배, 시장·여론조사, 컨벤션 등 4개 서비스 업종을 KS인증 분야로 지정했다. 사진=국표원.이미지 확대보기
국가기술표준원이 11일 이사·택배, 시장·여론조사, 컨벤션 등 4개 서비스 업종을 KS인증 분야로 지정했다. 사진=국표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이사와 택배를 비롯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서비스업 4종이 한국산업표준(KS)인증 대상으로 신규 지정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이사·택배, 시장·여론조사, 컨벤션 등 4개 서비스 업종을 KS인증 분야로 지정했다고 11일 밝혔다.
KS인증은 양질의 제품을 제공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시행된 제도로 인증 기업은 제품과 포장, 보증서 등에 인증을 표시해 홍보할 수 있다.

국표원은 신규 지정을 통해 서비스 업종의 품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먼저 이사·택배 업체는 이번 인증으로 물품 훼손과 분실, 추가 요금 요구 등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해소될 전망이다.

시장 및 여론조사 업체는 조사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체계적인 조사 프로세스를 통해 양질의 조사 결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컨벤션 업체는 전문 인력과 시설 관리, 피해 보상 체계를 갖춰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허남용 국표원장은 “앞으로 국민생활과 밀접한 서비스 업종의 KS인증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