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그룹, 미래 창업∙취업의 꿈을 키우는 ‘불꽃 콘서트’ 진행

공유
0

한화그룹, 미래 창업∙취업의 꿈을 키우는 ‘불꽃 콘서트’ 진행

- 9월부터 11월까지 창업∙취업 관련 미래 유망분야 전문가 초빙…드림 플러스 강남에서 토크 콘서트 진행
-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 교육, e-sports 분야 전문가들, 창∙취업 관련 정보 공유

한화그룹이 9월부터 11월까지 드림플러스 강남(공유오피스)에서 미래 유망직종의 창업·취업 관련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한화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그룹이 9월부터 11월까지 드림플러스 강남(공유오피스)에서 미래 유망직종의 창업·취업 관련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한화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화그룹이 9월부터 11월까지 드림플러스 강남(공유오피스)에서 미래 유망직종의 창업‧취업 관련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토크콘서트는 한화그룹의 스타트업과 미래 유망분야의 창‧취업 지원프로그램인 드림플러스의 소통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100명의 참가자들이 1인 1질문을 통해 100문 100답 형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4일 열린 첫번째 ‘불꽃 콘서트’에서는 100명의 참가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자신의 성장배경과 요리연구가라는 직업에 대한 생각을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흥미롭게 설명했다.

100문 100답 토크쇼에서는 통일된 한국에서의 외식업 미래나, 최신 외식산업의 트렌드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이날 차민욱 요리연구가는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라며 창업과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불꽃 콘서트 2018은 9월, 11월에 걸쳐 총 5회 실시한다. 강사들은 드림플러스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취업 분야인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 교육, e-sports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 4일 차민욱 요리연구가에 이어 오는 11일 강요한 디자이너, 10월 18일 이상헌 고려대 의대교수, 10월 23일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손미나 인생학교 교장과 장수한 퇴사학교 대표, 11월 한화생명 e스포츠팀 강현종 감독과 선수가 강연할 계획이다.

창업과 취업을 꿈꾸는 100명의 참가자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에 궁금한 점을 관련 분야 전문가에게 전달하고 강연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한다.
매회 시작 전에 페이스북을 통해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장에 오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하고 댓글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도록 할 예정이다. 콘서트 관련 영상도 드림플러스 홈페이지나 한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다.

뿐만 아니라 회사 측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 드림플러스 63과 드림플러스 강남을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쳐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는 "블록체인의 개론부터 개발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아카데미 등 다양한 무료강연 및 이벤트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