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미래 고객' 1020세대 정조준…TTL 영광 재현나서

공유
0

SK텔레콤, '미래 고객' 1020세대 정조준…TTL 영광 재현나서

-1020세대 전용 요금제 '0플랜' 관련 무료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4일 서울 을지로 삼화타워 기자실에서 기자 설명회를 열고 이날부터 1020세대를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0라이프'를 출시했다. 손인혁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팀장 사진= 표진수기자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은 4일 서울 을지로 삼화타워 기자실에서 기자 설명회를 열고 이날부터 1020세대를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0라이프'를 출시했다. 손인혁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팀장 사진= 표진수기자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SK텔레콤이 미래 고객인 1020세대 잡기에 올인하고 있다. 일부에서 제기된 퍼주기 논란에도 이들을 대상으로 한 혜택을 큰 폭으로 늘리고 있다.

SK텔레콤은 4일 서울 을지로 삼화타워 기자실에서 기자 설명회를 열고 이날부터 1020세대를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0라이프'를 출시했다.
1020세대 공략하는 것이 미래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손인혁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팀장은 "대기업에서 상품 기획 시 예상 매출 규모에 대한 답을 못하는 것을 비롯해 타사 가입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꺼리지만 0라이프는 매출 목표는 따로 없고 비용 계획만 있다"고 말했다.

통신업의 특성상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이를 위해 장기적인 고객 확보를 위해 SK텔레콤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목적이라는 얘기다.

손 팀장은 "고객이 선호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게 통신업의 본질"이라며 "장기적 안목에서 좋은 경험을 제공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효과가 돌아올 것이라 믿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0라이프는 20대의 혜택과 10대의 혜택으로 나뉜다.

우선 20대를 위한 혜택은 대다수가 대학생들인 만큼 대학 생활에 필요한 혜택이 주어진다.

캠퍼스 내 무료 데이터와 클라우드 공간제공하는 '0캠퍼스'와 단골매장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0카드', 대학생을 위한 여행 '0순위 여행(자유여행·코칭여행)' 등이 있다.
10대들을 위한 혜택은 데이터 충전소인 '데이터스테이션'과 친구들끼리 모이면 월말 추가 데이터를 요청할 수 있는 '데이터SOS', 15개 앱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데이터 슈퍼패스 등이다.

손 팀장은 "20대 대학생의 경우 트렌드에 맞춰 할인처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자신이 선택한 매장에서 할인을 받았으면 하는 니즈가 많았다"며 "이에 따라 대학생들이 원하는 곳에서 15%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10대의 경우 데이터 추가 이용에 관한 필요가 가장 많았다"다며 "중·고등학생들이 즐겨 쓰는 앱의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혜택이 주어졌다"고 설명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