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B금융투자 "LG전자, 부진한 VC·MC발 주가하락 막바지 국면…매수"

공유
0

DB금융투자 "LG전자, 부진한 VC·MC발 주가하락 막바지 국면…매수"

LG전자 실적 전망, 자료=DB금융투자
LG전자 실적 전망, 자료=DB금융투자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DB금융투자는 31일 LG전자에 대해 "패널 가격 상승에도 OLED TV와 대형TV의 비중은 건재하다"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도 11만원을 유지했다.

권성률 연구원은 "현재 LG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6950억원인데 환율의 변동성만 없다면 해당 수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OLED TV와 대형 TV의 비중 증가 등으로 10% 이상의 수익성 유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장에서 우려를 표하고 있는 MC(Mobile Communication)는 3분기 영업적자가 소폭 줄어들지만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닐 것이라고 내다봤다.

권 연구원은 "중저가 위주의 스마트폰 물량 증가, 해외 판매 채널의 재정비 등으로 밋밋한 적자축소가 이어질 것"이라며 "VC(Vehicle Component)의 경우 일부 프로젝트의 지연, 주 거래선의 매출 차질, 개발비 반영 등으로 역대 가장 큰 폭의 영업적자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VC 가이던스와 미진한 MC로 주가가 한 때 12%까지 하락했지만 주가 조정은 막바지 국면"이라고 판단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