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글로벌이코노믹 김혜림 기자]

◇ 한미약품, 마시는 비타민 텐텐

한미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미약품 제공
한미헬스케어는 어린이 비타민 음료 ‘텐텐’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텐텐’은 비타민 B1·비타민 D·나이아신·아연·칼슘·식이섬유등 6가지 영양소가 함유된 어린이용 음료로, 기존 자사의제품(워터젤리 타입 ‘짜먹는텐텐’) 대비 당분과 칼로리를 낮췄으며, 색소와 보존료가 첨가되지 않아어린이 영양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딸기, 청포도, 밀크맛 3가지 제품 라인으로 구성됐다. 용기를 눌러도 내용물이 넘치지 않으며, 스트로우가 부착돼 있어 어린아이 혼자서도 쉽게 마실 수 있다.'텐텐’은 이달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셀트리온,램시마 SC 임상 마무리
셀트리온은 최근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맵)의 피하주사 제형인 ‘램시마 SC(CT-P13 SC)’의 허가를 위한 임상 3상을 완료, 현재 유럽 허가 신청을 위한 임상데이터 분석 등 준비 작업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29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조만간 임상 분석을 완료하고 하반기 중 유럽의약품청(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에 램시마 SC제형의 판매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 메디톡스 화교 경제권 공략, ‘메디톡신’ 대만 시판 허가 신청 완료


메디톡스는 지난 28일 대만 식품의약국(TFDA)에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의 시판 허가(BLA) 신청을 완료 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대만 식품의약국의 엄격한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대만 내 임상시험을 마무리하고 최근까지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한 임상시험 자료의 통계 분석을 진행해왔다. 또한, 대만 의료기기 업계를 이끌어가는 기업이자 상장사인 ‘DMT'사와 합작법인 '메디톡스 타이완(Medytox Taiwan)'을 지난 2015년 설립하며 성공적인 대만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도 마친 상태다.


김혜림 기자 hr07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