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역협회, ‘글로벌 이커머스 시작부터 성공까지’ 포럼 개최

공유
0

무역협회, ‘글로벌 이커머스 시작부터 성공까지’ 포럼 개최

- 온라인 수출 초보기업을 위한 해외직판 A-Z 팁 공유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페이오니아 코리아와 공동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작부터 성공까지'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한진현 무역협회 부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페이오니아 코리아와 공동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작부터 성공까지'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한진현 무역협회 부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사진=무역협회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1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결제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와 공동으로 온라인 해외직판 수출기업을 위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작부터 성공까지’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 초보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해외직판, A-Z 팁’이라는 주제로 열린 포럼에는 글로벌 온라인 판매에 관심 있는 기업체 임직원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공 기업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아마존과 동남아 최대 쇼핑몰 중 하나인 쇼피(Shopee), 러시아 유망 쇼핑몰 마이몰(myMall),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해외직판 전용 플랫폼 케이몰24(Kmall24)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와 파워셀러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 노하우, 셀링 전략 및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호주, 일본 등 주요 시장 진출전략과 초보 셀러를 위한 배송, 통관, 마케팅, 수출대금 정산, 부가가치세 납부 등 해외직판 단계별 설명시간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모바일로 제출한 문의사항을 즉석에서 확인해 답변하고 포럼 발표 기업 및 글로벌 셀링 유관 서비스 제공사의 홍보 및 상담부스를 포럼 장 안팎에 배치하는 등 참가자와 접점을 강화해 참가 기업의 호응을 얻었다.

한진현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이번 포럼이 더 많은 우리 기업이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우수 상품을 전 세계 소비자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무역협회도 Kmall24를 통해 해외직판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우리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